모바일 메뉴 닫기

 
제목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교육생모집안내 (보건산업 직무교육_의약품 생산/개발, 보건의료 빅데이터)
작성일
2019.06.03
작성자
응용통계학과
게시글 내용

안녕하십니까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장지영 주임입니다.  

우리원은 보건복지부 산하의 준정부 기관으로 보건복지 분야 HRD전문 기관입니다.

 

우리원에서는 2019년 보건산업분야로 진출을 희망하는 미취업자 대상 무료교육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본 교육과정은 타전공자들이 산업계로 진출함에 있어서 학계와 산업의 고용미스매칭으로 인한 재교육비용 및 시간 등의 재원 발생을 줄이기 위해 보건복지부의 지원으로 기획되었습니다.

또한 신규직원에게 꼭 필요한 부분을 함축적으로 구성하였습니다.

 



방학기간에 맞춰 무료로 운영되는 과정이오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1. 의약품 생산/개발 입문과정은 의약품 산업으로 진출을 희망하는 비약학 전공자를 대상으로 교육됩니다.

제약산업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만을 추려 실 현업 종사자들로 강사진이 구성되었으니,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2. 보건의료 빅데이터 분석 및 기초통계 과정은 보건의료 빅데이터를 활용하는 직무로의 진출을 희망하는 분들이면 누구나 수강가능 합니다.

보건산업에서 활용하고 있는 빅데이터(의약품 부작용, 보험청구데이타, 국민건강영양소사, 통계청 등)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어떻게 횔용되고 있는지를 알고

이런 데이터들을 분석할때 어떠한 통계기법을 활용하는 지를 실용적으로 배울 수 있는 과정입니다.

 

현업에 종사하고 있고, 관련 분야 전문가들로 강사진이 구성되어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서 기초적으로 꼭!! 필요한 교과목들을 담았으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또한 본과정은 사이버교육과의 연계가 된 블렌디드 과정입니다. ^^

 


교육특전: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장 명의 수료증, 바이오헬스넷을 통한 채용연계서비스 제공, 9/3 제약산업 채용박람회 우선등록

 


문의사항은 아래의 연락처로 부탁드립니다. ^^

 

의약품 생산 입문과정, 의약품 개발 입문과정 -> 장지영 주임(02-3299-1414, jyjang0809@kohi.or.kr)

보건의료 빅데이터 분석 기초통계 과정 -> 김미선 주임(02-3299-1420, mskim0207@kohi.or.kr)



첨부
보건산업직무교육안내.jpg 『2019 보건산업 직무교육』 교육생 모집 안내.hwp 교육과정안내문_보건의료 빅데이터 분석 기초통계과정.pdf 교육과정안내문_의약품 개발 입문과정.pdf 교육과정안내문_의약품 생산 입문과정.pdf